1.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에 대하여
사실 잘 모릅니다. 저는 건축공학을 전공한 사람이고, 경영학 경제학에 대해선 문외한이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그냥 따봤습니다. 사실 기사 자격증의 경우 제 전문성과 취업을 위해 따긴 하는데, 투자자산운용사는 그냥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공부 한 것 같습니다. 자산운용사에서는 투자자산운용사가 필수라고 합니다. 들어갈때 필수가 아니더라도, 입사해서는 따라고 이야기 하는 자격증 입니다. 랩어카운트 업무 볼때는 필수라는데 자산운용사가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부동산 관련된 내용도 있고, 세금에 관한 내용도 있습니다. 그리고 채권, 증권, 은행 등 말 그대로 투자자산에 광범위한 범위를 배울 수 있는 점에서 충분히 가치 있는 자격증이라 판단 됩니다.
그리고 투자자산운용사를 취득하면 아래와 같이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이 면제 됩니다. 저도 몰랐습니다. 무슨 교육도 들으라고 하네요.
아무튼 만약 이걸 보시고 투자자산운용사를 공부하려 하신다면 정말 응원합니다.
휘발성이 강한 자격증 시험이고, 생각보다 광범위하기 때문에 만만히 보시면 안됩니다.
2. 효율적인 투자자산운용사 공부방법
가. 이 단계만 차근차근 하시면 됩니다.
수험생마다 공부 할 수 있는 시간이 다 다를텐데요. 우선 투자자산운용사는 1, 2, 3 과목 총 3과목으로 구분 됩니다.
1과목은 20문제, 2과목은 30문제, 3과목은 50문제 이렇게해서 총 100문제 입니다. 개인적으론 2과목 > 3과목 > 1과목 순으로 공부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첫 번째로 토마토패스 유창호 강사님의 개념강의를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해커스 문제풀이 강의를 들었던 사람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한 친구가 토마토패스 들으라 했는데, 저는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힘든길을 돌아갔습니다...
개념강의는 시대고시의 한권으로 끝내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커스는 조금 시험과는 동떨어진단 느낌이 강했습니다. 이런거까지 알아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 시험장 가보니 그 생각이 맞았습니다.
개념강의를 최대한 빨리 수강하시는데, 개인적으로 1.5배속으로 들으시고 최대한 빨리 1회독을 하시고 2회독을 하실수 있으면 하시는게 좋습니다.
두 번째로 시대고시 패스코드 모의고사 문제집을 삽니다. 패스코드가 정말 미쳤습니다. 저는 패스코드를 3회독 밖에 못했지만, 강추합니다.
아니? 풀었던 문제를 또 푸는데 그게 도움이 돼? / 네 됩니다.
패스코드 모의고사를 사시면 프리미엄 강의노트, 모의고사 4회분, 빈칸 O/X, 실전문제풀이 100문항 이렇게 있습니다.
프리미엄 강의노트는 주말 약속 잡지 마시고 독서실가서 한번 쓱 보시기 바랍니다. O/X는 저는 하지 않았지만, 개념을 다지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봅니다. 모의고사 4회분과 실전문제풀이 100문항은 무조건 푸셔야 합니다. 해커스 강의를 들었던 토마토패스를 들었던 패스코드를 안풀면 합격에서 멀어집니다. 정말 입니다.
세 번째는 토마토패스 강의를 들으면 살 수 있는 출제동형을 구매하시고, 계속 푸시면 됩니다.
사실 이 부분 때문에 토마토패스 강의를 더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물론 유창호 강사님의 뛰어남도 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의 경우 시험지 반출이 안되기 때문에, 시험 문제 복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토마토패스는 자체적으로 문제들을 복원하여 강의를 들은 학생들에게만 한정적으로 문제집을 판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푸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자! 정리하자면 토마토패스 개념강의 최소 1회독~2회독 > 패스코드 모의고사 최소 3회독 > 출제동형 최소 3회독
부가적으로 오픈채팅방 있습니다. 여툰사?였나? 오픈채팅방에서 서로 퀴즈내곤 하는데 그 퀴즈 틀리면 현타오고 빡공하게 됩니다.
저는 해커스 문제풀이 강의 및 문제풀이 개념서 1회독 > 패스코드 모의고사 3회독 > 출제동형 2회독을해서 가까스로 붙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최소 3개월 정도는 넉넉히 잡으셔서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이 자격증이 진짜 다시 할라고 하면 착잡해집니다... 결과가 나오기까지 정말 착잡했고 다행히 합격해서 이 글을 쓰네요.
모든 수험생분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