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 스타필드 방문기, 별마당도서관, 런던베이글뮤지엄 등등

by 테끼리지 2024. 11. 19.
반응형
수원 스타필드?
굳이?


1. 수원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현재, 하남 / 고양 / 부천 / 코엑스몰 / 안성 / 위례 / 명지 / 수원

여기에 파주에 하나, 청라에 하나가 들어선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8개 그리고 2개가 더 생기면 총 10개네요.

 스타필드의 특징이라면 스타필드마다 트레이더스가 입점해있고, 몰리스 펫샵이 있고 특히, 별마당도서관이 있는게 특징입니다.

스타필드의 가장 큰 특징은 별마당 도서관인데요.

 별마당 도서관은 건축적으로도 큰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구심점이죠. 건물 내부에서 별마당 도서관이란 나무 기둥에서 가지가 뻗어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서 모일까?하면 바로 별마당 도서관인거죠. 스타필드 수원 같은 경우엔 별마당 도서관이 4층~7층까지 뚫려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더현대서울의 건축학적 요소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걸 중정이라고도 보는데요. 어찌보면 중정처럼 다 뚫어논게 아니라 별마당 도서관이란 큰 구조물을 세우고 이를 하나의 랜드마크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의 경우 내부 인테리어를 하고나서는 길이 헷갈려서 별마당 도서관이 구심점의 역할을 제대로 하는지 모르겠는데, 수원 스타필드의 경우는 이 점을 아주 훌륭히 소화해낸거 같습니다.

 콘센트도 많고 저명한 인사들의 특강도 있어서 꼭 쇼핑을 하는 사람들만 오는게 아니라 쉬러 올수도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제대로 만들었단 생각이 듭니다.

 

 

 

 

 

2.  수원 스타필드 가볼만한 곳

 수원 스타필드를 둘러보면서 런던베이글뮤지엄과 슈퍼말차만 저는 가봤는데요.

사실 쇼핑을 하기가 좀 애매했던게 저는 오프라인으로 입어보고 온라인으로 사는 종족이기도 하고, 회사 복지몰에서 충분히 저렴하게 살 수 있기에 저 같은 사람에게 스타필드에서 쇼핑을 하는 건 다소 사치스러웠습니다.

 

 이번엔 슈퍼말차에서 슈퍼말차라떼를 마셔봤는데요. 와이프는 아이스크림라떼로

여기는 말차가 정말 찐하고 맛있습니다. 그렇다고 텁텁하지가 않아요. 그래서 더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더현대서울 갈때도 슈퍼말차는 꼭 들리곤하는데, 오랜만에 가보니 더 맛있어진거 같아요 좋았습니다.

 

 

 

매번 줄서는게 두려워 가보지 못한 런던베이글뮤지엄도 가봤습니다. 거의 폐점시간이었기 때문에 줄은 없었구요.

그리고 제품도 없었습니다. 참깨 베이글이 있어서 2개 사고 대파갈릭크림치즈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만원이 조금 넘더군요.

 

 

 

 

번외로 저는 화장실 유심히 보는 편 입니다.

여기는 사용중과 같은걸 큐비클 하드웨어를 해놨네요. 요새는 이런거 잘 안쓰긴하는데, 뭔가 고급짐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라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수원 스타필드 가볼만한 곳 리뷰 였습니다.

 

 

반응형